12월 16일 9시간 동안 진행된 직원 워크샵은 우리 조직의 비전과 목표세움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구성원 간의 소통을 증진하는 기회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주요 목적은 조직의 정체성과 비전을 공유하고, 업무 체계를 명확히 하며,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촉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목적 아래, 나는봄 실무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신뢰를 강화했습니다.
자기소개와 팀 빌딩을 시작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심신의 에너지에 대해 동료에게 공유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효과적인 업무 분담 및 역할 명확화를 위한 개선 방안 모색을 독려하고 구성원들은 업무상의 어려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비전 공유 시간에는 각 팀이 오는 2025년까지의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우선순위를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워크샵의 결과를 정리하고 각자가 얻은 인사이트와 향후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또한, 조직의 비전을 명확히 하는 것이 이용자 지원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으로 발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우리 조직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협력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야겠다는 다짐의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