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성 매개 감염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읽은 시간 : 1 분

성기클라미디아감염증


세균(트라코마티스)에 의한 감염으로 생기는 성 매개 질환으로 감염이 되어도 증상이 없어 모르고 지나칠 수 있어요. 남성에게는 요도염, 여성에게는 자궁경부염을 발생시켜요.

 

트리코모나스증(트리코모나스질염)


원충(트리코모나스)에 의해 발생하며, 외음부가 붓고 가려우며 누렇거나 연녹색의 분비물이 나와요.

 

헤르페스 감염(음부포진)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성기 주변에 작은 물집이 생겨요. 물집이 생기거나 터지면서 작은 궤양이 만들어지고 통증이 생겨요.

 

성기 사마귀(곤지름, 콘딜로마)


사람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외음부에서 항문까지 사마귀 모양으로 발생합니다.

 

임균 감염증(임질)


세균(임균)에 의한 감염으로 생기는 성매개 질환이에요. 성기 점막에 감염되어 화농성 염증이 발생합니다. 남녀 모두에게 요도염을 일으키며,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경부염과 골반염도 발생시킵니다.

 

매독


세균(매독균)에 의한 제4급 법정 감염병이므로 감염되었을 경우 신고를 해야합니다. 성기 및 신체 전반에 감염증상이 발생하지만 증상이 없는 잠복매독도 있습니다. 성기에 통증이 없는 궤양이 생겨요.

 

유레아플라즈마 유리알리티쿰/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며 간지럽고 배뇨통이 생기며 분비물도 증가합니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B형 간염


B형 간염 바이러스 보유자의 성접촉으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항체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총 3회의 에방접종을 시행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태그 :
Was this article helpful?
Dislike 0
보기: 364
이전: 여성의학과 검사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다음: 성병이 뭐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