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나의 후원이야기

[보도자료] 렌토킬이니셜코리아, ‘세계 월경의 날’ 맞아 생리대수거함 서비스 후원 진행

By 2021-06-116월 28th, 2022No Comments

–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생리대수거함 정기 서비스 무상 제공
– 폐생리대를 위생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여성의 건강하고 행복한 월경을 응원하는 ‘Happy 캠페인’ 병행

렌토킬이니셜코리아(대표 최재용)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생리대수거함 서비스를 후원하며 ‘Happy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Happy 캠페인’은 건강하고 행복한 월경(Happy Period, Happy Day)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여성 복지 향상을 위해 생리대수거함 서비스를 제공하여 폐생리대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캠페인이다.

폐생리대는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에 따라 공중 화장실 큐비클 내에 생리대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별도로 수거 및 폐기해야 하는 감염성폐기물이다.

렌토킬이니셜코리아의 생리대수거함 서비스는 위생 교육을 이수하고 전문 장비를 보유한 서비스 테크니션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폐생리대를 별도로 수거 및 폐기 처리하며, 생리대수거함을 비롯한 화장실 손잡이 등 인체가 닿는 큐비클 내부에 대한 살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또한 생리대수거함 기기 자체 센서에 의한 자동 개폐 시스템으로 공용 화장실 내 손 접촉에 의한 교차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렌토킬이니셜코리아는 생리대수거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월경에 대한 인식개선 콘텐츠를 개발 및 배포하는 등 청소년 월경 교육도 지원한다.

렌토킬이니셜코리아 김진규이사는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여성 복지 향상을 위해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과 함께 힘을 모아 Happy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한 월경을 경험하도록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이목소희 센터장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개인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화장실 내 발생할 수 있는 교차오염을 예방하는 이니셜 생리대수거함 서비스는 청소년을 비롯한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후원을 실천해주신 렌토킬이니셜코리아(주)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