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봄은 올해 2월부터 ‘찾아가는 성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나는봄의 찾아가는 성건강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연령의 십대여성들이 성건강에 대한 지식과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형 성건강교육입니다. 교육 참여자 분들과 성기 구조와 기능, 월경, 위생관리, 다양한 월경용품과 위생용품, 피임도구 등에 대해서 교구를 통해 알기 쉽고 자세하게 배우고 체험해보았습니다.
교육을 함께한 참여자 분들은 청소년기 몸의 변화에 대해 배우고, 성건강의 중요성을 이해해나가면서 재미있게 수업에 임해주셨어요. “이번 수업 내용이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제 내 몸을 사랑해야겠다.”는 후기도 남겨주셨어요. 성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 몸을 사랑하고 돌보기! 성건강교육의 목표가 참여자 여러분들에게도 잘 가닿은 것 같아요.
기관 담당자 선생님들도 찾아가는 성건강교육 후 참여자 분들의 변화를 통해서 “월경, 성, 신체적 변화 등에 대해서 더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 “성을 감추고 부끄럽게 생각하는 아동들의 인식이 바뀌는 기회가 되었다.”, “성에 대해 몰랐던 점을 새롭게 알게되고 자신의 몸이 소중하고 타인의 몸도 소중하다는 것을 표현하였다.”며 이번 찾아가는 성건강교육의 의미를 짚어주셨답니다.
나는봄은 앞으로도 십대여성을 위한 알차고 재미있는 성건강교육으로 찾아갈 예정이에요.
올해 하반기 진행되는 찾아가는 성건강교육 신청접수가 다시 시작되니 기다려주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