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봄에서는 십대여성을 위한 성건강교육 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지원 실무자를 위한 성건강교육’도 진행하고 있어요. 십대여성을 만나는 과정에서 성건강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알려주어야 하는지, 십대여성의 건강 돌봄을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고민이실 선생님들을 위한 자리랍니다.
아동청소년 실무자를 위한 성건강교육은 이틀에 걸쳐서 이루어지는데요, 참여해주신 기관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교재와 교구상자가 기증되었어요.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인해 일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교육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감안해 나는봄이 꼼꼼하게 준비한 만큼, 실무자 여러분들도 집중해서 참여해주셨어요. 교육에 함께한 지역아동센터, 쉼터, 보육원, 복지관, 대안학교, 초등학교, 중등학교 실무자 여러분들의 후기를 살짝 소개해보아요.
“성에 대해 내가 갖고 있던 편견은 없었는지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아동 청소년에게 어떤 흐름으로 성건강교육을 진행할 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어요.”
“생리대의 종류와 다양한 피임도구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강사 분들의 다양한 경험과 매체 자료를 통해 흥미롭고 공감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 긴 시간이었지만 지루하지 않고 유익했습니다.”
“청소년 눈높이에서 성건강에 대해 배우고 개념정리를 할 수 있었어요!”
“성교육의 방향이나 지도 내용들이 시대 흐름에 따라 바뀌어가고 있는 게 가장 새로우면서 좋았던 내용입니다.”
몸과 마음의 변화를 겪으면서 질문도 고민도 많아질 십대여성들과 기관 실무자 여러분들에게, 나는봄의 ‘아동 청소년 지원 실무자를 위한 성건강교육’이 조금 더 편하게 대화를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