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쓸쓸한 가을날이었다. 나는봄으로 전화 한통이 걸려왔어요. “후원을 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비밀보장이라는 프로그램 아세요?” 바로 ‘송은이ㆍ김숙의 비밀보장쑈’ 방송을 운영하는 회사의 직원분이셨습니다. “저희 방송에서 애장품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그 수익금 금액 만큼을 또 송은이.김숙님께서 더하여 현금으로 후원을 하려고 해요. 천만원 조금 넘을거에요.”
“네? 처…언 만원이요?” 하늘에서 갑자기 천사가 내려오지 않고서야,
나는봄의 인지도가 아직까지 그리 크지도 않고, 우리가 그렇게 대단한 일을 많이 한 것도 아닌데 이런일이… 라는 생각이 들어 놀랍고 실감이 나지 않았습니다.
<비밀보장 방송 게시판에 올라온 나는봄 후원 소식>
안녕하세요.
2016년 비밀보장과 비보쇼에 보내주신 한결 같은 성원과 사랑에 감사 드리며
올 한해 비밀보장 바자회와 비보쇼 애장품 경매쇼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 전액이 아래와 같이 기부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
– 바자회 및 애장품 경매쇼 수익금 –
비밀보장 바자회 수익금 4,071,626원
비보쇼 숙이네 집으로 애장품 경매쇼 수익금 177,000원
비보쇼 밖으로 애장품 경매쇼 수익금 1,070,000원
총 5,318,626원
——————————————————————
여기에 비밀보장 또한 좋은 뜻을 함께 하고자 동일한 금액 5,318,626원을 기부하여
총 10,637,252원을 ‘서울시립 청소녀건강센터-나는봄’에 전달하였습니다.
‘서울시립 청소녀건강센터-나는 봄’은 가출, 성범죄 등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청소녀들의 회복을 위해 무료 진료와 심리 치료, 기초 생활 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단체로,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금은 어려움에 처한 청소녀들의 신체적 정신적 치유를 위한 의료 지원과 심리치료에 사용 됩니다.
다시 한번 비밀보장 팬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그런데 바로, 전화통화를 한 다음날 통장에 정말로 송은이님과 컨텐츠랩 비보의 후원금이 통장에 떡하니 찍혀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전화로 감사인사를 먼저 드렸는데, 청소녀들을 위한 의료비와 심리지원비로 써달라고 하셨습니다.
덕분에 나는봄에서는 그동안 예산부족으로 미루어왔던 자궁경부암예방접종을 많은 청소녀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고, 치과 치료비가 부족한 친구에게도 치료비를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 나는봄에 오는 별난소녀들이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편안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후원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같은 여성으로서 참 멋지고, 용감하고, 배포가 든든하여 좋아하는 송은이ㆍ김숙씨, 비밀보장방송과도 인연을 맺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모든 애청자들,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 수익금이 씨앗이 되었기에 더욱 뜻깊에 사용하겠습니다.